상세정보
장자(21세기와 소통하다)

장자(21세기와 소통하다)

저자
안희진
출판사
시그마북스
출판일
2009-08-13
등록일
2013-05-20
파일포맷
PDF / EPUB
파일크기
3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는 무엇을 위해 사는가!
지금 이 순간, 집착과 편견을 버리게 하는 장자의 가르침을 들어보자


장자의 사고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한 인문서『장자, 21세기와 소통하다』. 이 책은 장자의 고전 철학을 바쁘고 정신없이 돌아가는 현대인의 삶에 접목시켜 삶의 중요한 부분을 잊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따끔한 충고의 말을 전한다. 장자와 함께 '껍데기의 나'를 버리고 '진정한 나'를 찾아가 본다.

우리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고 있을까. 그리고 무엇 때문에 공부를 하고 무엇 때문에 일을 하는 것일까. 더 풍요롭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라는 단순한 논리는 참으로 공허하다. 장자는 실제로 우리의 삶에는 진정한 과거도 없고 진정한 미래도 없다고 말한다. 삶이란 지금 이 순간 이 광막한 땅에 있을 뿐이다. 또한 고통은 화살처럼 가슴에 박힌다. 치유할 방법이 있다면 내 몸의 일부가 된 채로 사는 것뿐이다. 어떤 사물로 인해 고통이 발생하는 것은 나에게 주어진 것이 내 것이라는 생각의 결과다.

이에 장자는 맑은 영혼의 눈을 떠 자신의 마음속의 작은 주인을 밀어내고 큰 주인을 받아들이라고 말한다. 작은 주인이란 매사를 틀에 박힌 생각에 의존하고 이해득실을 분별하는 마음을 의미하며, 큰 주인이란 ‘나라고 하는 것’을 깨트려 버렸을 때 소생하는 참된 자아를 의미한다. 틀에 박힌 생각과 편견에 매달려 작은 주인을 밀어내지 못하는 현대인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넓고 길게 보는 시각을 되살리며, 세속의 삶과 돈에 얽매여 참되고 진정한 가치를 알아보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