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수학 진짜 잘하는 아이는 읽고 씁니다

수학 진짜 잘하는 아이는 읽고 씁니다

저자
박정희,이혜준,홍성영 저
출판사
일상과이상
출판일
2022-04-18
등록일
2022-06-2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3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경시대회 대상과 서울대 합격생을 배출한 매쓰몽,

대치동에서 수학독서와 수학탐구노트로 입소문난 매쓰몽의

결과가 증명하는 초등자기주도수학!



“이번에 ○○경시 대상받은 ○○가 다니는 학원인가요?”




성대경시나 KMO(한국수학올림피아드), KMC한국수학인증시험) 등의 결과가 발표되면, 대치동의 초등수학영재 전문학원 매쓰몽에는 학부모들의 문의전화가 빗발친다. 2010년 ‘브레노스 창의영재 수학학원’을 개원하고 12년째 수학동화로 수학을 가르치고 있는 이 학원은, 현재 ‘매쓰몽’으로 이름을 바꾸고 전국에 10곳의 분원을 두고 새로운 수학교육법을 확산하고 있다. ‘수학을 읽고 쓰며 공부하는’ 매쓰몽의 수업방식은 전국 경시대회와 입시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면서 대치동 학부모들 사이에 입소문 났다. 최근 ‘2022년 개정교육과정’으로 수학교과에 스토리텔링 기법이 도입되면서 수학독서 활동이 늘었으므로, 이 학원의 교육방식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 책의 지은이들은 아이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발전시키는 방법을 고민하다, 수학동화 읽기와 탐구노트 쓰기의 학습 효과에 주목하게 되었다. 수학동화를 읽으면 어렵게 느껴지는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고, 탐구노트를 쓰면 생활 속에서 수학을 공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술형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학동화를 읽고 토론하며 그 주제를 확장시켜 탐구노트를 쓰자 아이들은 수학을 재미있게 받아들였고, 수학이 우리 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아이들은 억지로 공부하는 수학이 아니라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수학을 하게 된 것이다. 이렇게 수업한 지 1년이 지나자 전국 경시대회에서 대상을 받는 아이들이 나왔고, 대학부설 및 교육청 영재교육원에 많은 아이들을 입학시킬 수 있었다. 특히 사고력 문제와 서술형 시험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는데,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수학도서들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고, 수행평가와 학교 시험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더 나아가 수능 수리영역 만점자와 서울대 합격생 등을 배출했다.



이 책의 1부는 아이를 공부시키는 데 있어 무작정 따라 하면 안 되는 것들, 그것들의 이면에 깔려 있는 숨겨진 진실들에 대해 이야기했다. 2부는 매쓰몽에서 실제로 수업하는 수학동화, 탐구주제, 아이가 직접 쓴 탐구노트를 소개함으로써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수학동화 읽기와 탐구노트 쓰기를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했다. 3부는 초등교과와 직접 관련된 추천수학동화를 학년과 영역에 맞춰 소개했다. 대치동에서 오랫동안 수학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지은이들의 실제 교육 노하우와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 이 책은 학부모와 학생, 더 나아가 수학교육 종사자 모두에게 유용할 것이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