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국을 움직인 스피치 VS 스피치

미국을 움직인 스피치 VS 스피치

저자
권호현, 송세인 저
출판사
롤링다이스
출판일
2013-12-09
등록일
2014-05-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지난 2012년 미국 대선을 앞두고 노스캐롤라이나 샬럿과 플로리다 템파에서 각각 치러진 민주당과 공화당 전당대회 연설문 총 여덟 편의 원문과 우리말 번역문을 모았다. 거기에 덧붙여, 책의 서두에서는 미국의 독특한 선거제도와 2012년 대선을 둘러싼 당시의 상황을 친절히 소개한다. 그뿐만 아니라, 각 연설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당시의 정황과 해당 연설에 대한 여론의 반응과 평가를 실었으며, 연설문 곳곳에서 툭툭 튀어나오는 시사적인 논점과 생소한 단어들을 풀이해줄 작은 용어사전도 곁들였다.


미국 2012 대선 현장의 새파랗게 날선, 살아있는 영어를 만나다!

2012 미 대선을 목전에 둔 8월과 9월, 민주당과 공화당 양 당의 전당대회. 각 당의 대통령/부통령 후보와 스타급 지지자들이 한 편의 연설로 승부를 펼친다! 이 책에 실린 전당대회 연설문은 단순한 언어가 아닌 새파랗게 벼린 무기와도 같았다. 연설문은 비록 각 당의 선거캠프에서 언어를 만지는 최고의 엘리트들의 손에서 태어났지만, 미국민 전체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가장 단순하고 명료하게 빚어낸 영어이기도 하다. 게다가 그 연설문을 전달하는 이들은 2012년 당시 현직 대통령이자 민주당 대통령 후보였던 버락 오바마, 빌 클린턴 전 대통령, 배우이자 감독인 클린트 이스트우드 등 누구나가 인정하는 달변의 재능을 지닌 타고난 연설가들. 영어학습의 훌륭한 재료로서 이 연설문들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여덟 편의 연설문 영한대역, 그 이상의 영리한 책

날마다 신문을 30분 이상 정독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정치면의 단 한 꼭지만을 읽고 정쟁의 구도며 각 인물의 입장을 꿰뚫어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것이 다른 나라 미국의 선거판이라면 더더욱 그럴 터. 연설문이 아무리 뛰어난 학습의 재료인들 앵무새처럼 앞뒤 맥락도 없이 무작정 외우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이 책은 우리가 2012 미국 대선의 해로 뛰어들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미국의 정치와 선거제도에 대한 에센스를 가장 쉽고 효율적인 분량으로 전달한다. 각 연설문의 첫머리에는 2012년 전당대회 당시의 정황과 해당 연설에 대한 여론의 반응과 평가를 실어, 연설문이 죽은 글로 전락하는 위험을 피했다. 연설문 곳곳에서 툭툭 던지는 당시의 시사적인 논점과 생소한 단어들을 풀이해줄 작은 용어사전도 곁들여 있다.

응답하라 2012! 지난 미국 대선이 제공하는, 현재진행형의 통찰력

오늘날의 미국 정치는 극단주의로 흐르고 있다. 민주당과 공화당 사이엔 파랑과 빨강으로 전 미대륙을 양분하는 날카로운 단면이 형성되었다. 각 정당의 프로파간다를 사수하기 위해 연방정부 셧다운마저 불사하는 모습을 보면, 최소한 미국의 정치권 정도는 마치 남북전쟁 시기로 언제로든 되돌아갈 것처럼 보인다. 2012년 양당 전당대회에서 우리는 이미 다가오는 ‘두 개의 미국’의 단초를 엿볼 수 있다. 그것이 비록 수사에 지나지 않을지도 모르나, 민주당과 공화당의 연설은 인간과 세계에 대한 너무나 다른 이해를 바탕으로 쓰여 있다. 두 개의 비전을 제시하는 두 개의 미국은 끝이 보이지 않는 장기 불황의 터널에서 이미 무너진 과거의 시스템에 미련을 거두지 못하는 한 세력과 이를 대신할 미래의 시스템을 건설하지 못하고 헤매는 세력을 각각 대표한다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2012년 미국 대선은 지금 이 순간의 한국에도 여전히 생각의 단서를 제공하는 것이 아닐까. 2012년은 결코 과거가 아니다. 그것은 연장된 현재인 것이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