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푸른 운하

푸른 운하

저자
박경리 저
출판사
마로니에북스
출판일
2014-08-13
등록일
2014-12-1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연에서 운명을 감지하다
진실한 사랑으로 성숙해 가는 우리들의 이야기


박경리의 『푸른 운하』는 스무 살의 꽃다운 아가씨 송은경이 사랑에 눈뜨면서 새롭게 ‘사랑’이라는 신세계를 탐험하고 개척하는 사랑이야기이다. 그러나 『푸른 운하』에 그려지는 사랑이야기는 정열에 사로잡힌 젊은이의 풋사랑을 넘어서 과연 진실한 사랑이란 무엇인가 하는 본질적인 문제를 진지하게 탐색하고,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하는 성장담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지금으로부터 반세기 전인 1960년대 초에 발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시각에서 보아도 흥미로운 요소가 많다. 첫째 남녀 간의 애정 문제에 있어서 주도권을 여성인물이 쥐고 있다는 점, 둘째 남녀의 사랑이 가부장적 가정 구성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서로에 대한 애정 문제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 셋째 상대방의 신분, 지위, 경제적인 차이 등이 애정 갈등의 중심에 놓여 있지 않다는 점, 넷째 남성이 그들의 지위나 완력을 사용하여 여성 인물의 사랑을 쟁취하고 있지 않다는 점, 다섯째 각 인물 사이의 애정 관계를 섣부르게 윤리적 잣대로 판단하고 있지 않다는 점 등등 시대를 앞선 사랑의 방식은 현대적 시각에서 보아도 여전히 흥미롭다. 오로지 각 인물들이 보여주는 사랑의 감정과 확신, 상대방과의 교감이 사랑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고 있다는 점은 독자의 몰입을 지속시키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