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아이언맨 수트는 얼마에 살 수 있을까?

아이언맨 수트는 얼마에 살 수 있을까?

저자
박병률 저
출판사
애플북스
출판일
2016-08-29
등록일
2016-12-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아이언맨 수트는 얼마에 살 수 있을까?》는 대중문화 속에서 경제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대중문화 속에 숨겨진 법률을 엉뚱하고 기발한 질문으로 풀어낸 “대중문화 속 인문학 시리즈” 첫 번째 책 《데스노트에 이름을 쓰면 살인죄일까?》법률편에 이어 두 번째로 경제편이 나왔다.

이 책은《인어공주》,《신데렐라》,《흥부와 놀부》,《개미와 베짱이》등 오랜 기간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은 고전 작품 속에서 또는 〈타짜〉, 〈설국열차〉, 〈어벤져스〉, 〈해리 포터〉 등 친숙하게 여겼던 영화와 만화 속에서 우리가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경제학의 원리를 깨닫게 해준다.

보통 사람들은 경제학이 어렵고 따분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오타쿠의 시선으로 독자에게 유쾌하고 황당한 질문을 마구 던진다.

“아이언맨 수트는 얼마에 살 수 있을까? 인어공주는 정말 목소리를 버렸을까? 왕자는 왜 유리 구두로 신데렐라를 찾았을까? 토르와 헐크는 왜 힘을 합쳐야 할까? 로보캅은 왜 가난한 사람을 지킬 수 없을까? 마법사의 돌이 모든 것을 금으로 만들면 해리 포터는 왜 가난해질까? 우리는 첫사랑을 잊을 수 있을까?”

그러면 독자는 무심코 지나쳤던 대중문화의 의미 있는 ‘한 장면’을 다시 떠올리며 그 속에 숨겨진 경제 상식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기존의 딱딱한 경제 용어로만 가득한 경제 서적과 달리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책, 드라마 등의 다양한 소재로 재미있게 진행하는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경제에 대한 기초 체력을 단단하게 기르게 된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