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 - 사람의 마음을 100% 움직이는 공감의 브랜딩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 - 사람의 마음을 100% 움직이는 공감의 브랜딩

저자
가와카미 데쓰야 지음, 최지현 옮김
출판사
동양북스(동양문고)
출판일
2024-06-03
등록일
2024-09-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5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잘 파는 사람은 물건이 아니라 이야기를 판다!\'
이야기로 사람 마음을 움직이면
따로 영업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팔린다

- 베스트셀러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후속작
- ‘심리기술’을 알고, ‘스토리기술’을 사용하면 매출이 2배로 뛴다


지금, 당신이 팔고 있는 상품은 좋은 상품인가요? 물론 당신은 자신 있게 좋은 상품이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놀랄 만한 사실이 있다. ‘좋은 상품은 팔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좋은 상품이기만 해서는 팔리지 않는다. 고객이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해야만 팔린다. 그럼 뭘 팔아야 할까? 바로 이야기, 즉 스토리다.
이야기는 왜 효과적일까? 이야기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기억에 각인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런 이야기의 힘을 비즈니스에 활용한다면 어떻게 될까? 사람들이 같은 이미지를 공유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그곳으로 함께 걸어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즉, 이야기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 같은 역할을 한다.

예산이 없을 때, 이미지가 나쁠 때,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할 때, 평범한 것에 ‘재미’를 주는 스토리 마케팅이 유용하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의 후속작으로, 쉽고 재미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자는 ‘스토리 브랜딩’의 일인자로서 실제 효과를 본 스토리기술 100가지를 소개한다. 이야기로 사람의 마음을 100% 움직이는 공감의 브랜딩을 시작해보라. 매출 단위가 바뀔 것이다.

예산이 없을 때, 이미지가 나쁠 때,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할 때,
평범한 것에 ‘재미’를 주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좋은 상품을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는 품질과 가격의 균형이다. 이른바 ‘가성비’라 불리는 것이다. 또한, 상품의 매력을 전달하는 ‘광고’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품질과 가격, 광고가 아무리 중요해도 이걸로만 승부를 보려고 하면 대다수의 회사나 가게는 운영이 어려워진다. 압도적인 힘을 가진 업계의 최강자, 대기업을 상대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럼 뭘 팔아야 할까? 바로 이야기, 즉 스토리다. ‘스토리 마케팅’은 스토리의 힘을 이용해서 상품, 가게, 회사, 개인 등이 계속 빛나게 한다.

물건을 팔지 말고,
이야기를 팔면 무조건 팔린다!


인간은 이야기 없이 살아갈 수 없는 동물이다. 문자가 만들어진 아주 먼 옛날부터 이야기는 계속해서 인간을 매료시켜 왔다. 인간의 마음을 가장 잘 흔드는 것은 언제나 이야기였다.
당신의 회사나 상품이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이야기를 보여준다면 가격과 품질, 광고의 전쟁터에서 굳이 싸우지 않아도 좋은 상품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
그래서, 이야기의 힘으로 당신의 회사, 가게 그리고 상품을 빛나게 하는 방법을 ‘스토리 브랜딩(스토리 마케팅)’이라고 이름 붙였다. 이것은 이야기의 힘을 마케팅에 사용해서 제품을 브랜딩하는 것이며, 돈을 적게 들이고 제품을 파는 가성비 높은 마케팅 기술이다.

스토리 마케팅 기술 1. 사람의 감정을 뒤흔드는 건 ‘이야기’라고?
스토리 마케팅 기술 2. 평범한 국수 가게를 맛집으로 바꾼 것은?
스토리 마케팅 기술 3. 스토리의 씨앗을 찾는 법, 심는 법, 기르는 법
스토리 마케팅 기술 4. 빨라진 입소문, 스토리의 힘이 강해졌다
스토리 마케팅 기술 5. 단점을 숨기기보다 ‘잘’ 노출하라
스토리 마케팅 기술 6. 기대치 1%만 뛰어넘는 것이 전략

스토리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이다

할리우드에는 \'각본을 재미있게 쓰려면 주인공을 나무에 오르게 한 후, 다 같이 그 사람에게 돌을 던져라\'는 말이 있다. 즉 주인공을 철저하게 괴롭히라는 뜻이다. 갈등이나 장애물이 많을수록 보는 사람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어 주인공이나 스토리에 감정 이입을 하게 된다.
이렇게 황금률로 만들어진 이야기는 왜 효과적일까? 이야기를 통해 머릿속에 떠오르는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같은 이미지를 공유하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그곳으로 함께 걸어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즉, 스토리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 같은 역할을 한다. 감동 포인트를 던지는 ‘스토리 마케팅’으로 단숨에 매출을 200% 올려라.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