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마흔 이후, 인생길』는 중년의 사춘기를 혹독하게 겪고 있는 40대에게, 전문 분야 책을 일주일에 2권, 1년에 100권 읽으면 자신만의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한다.저자는 책을 통해 통찰력을 키우고 인간과 세상을 정확히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를 때, 주어진 상황에서 모든 정보를 활용해 즉각 판단을 내릴 수 있는 능력, 즉 ‘편집력’ 및 ‘컨셉력’을 갖춘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소개
저자 : 한기호
저자 : 한기호
저자 한기호는 1982년 출판계에 편집자로 입문, 1983년 창작과비평사(현, 창비)로 옮긴 뒤 15년 동안 발군의 마케터로 일했다.《소설 동의보감》,《나의 문화유산답사기》,《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탄생시키며 출판마케팅 분야의 새 지평을 열었다. 1998년에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를 설립했고, 현재 출판평론가로 활동하며 출판 전문 격주간지 <기획회의>의 발행인으로 있다.
이제는 본인만의 인생 오솔길 1기(편집자, 마케터 15년)와 인생 오솔길 2기(출판 평론가 15년)를 거쳐 세 번째 인생 오솔길을 준비하고 있다. 2010년부터 현장의 교사, 사서 교사 등을 연계해 대한민국 최초 민간 도서관 잡지인 월간 <학교도서관저널>을 창간, 학생들을 대상으로 책 읽기 운동을 벌이고 있고 나아가 필생의 꿈인 독서모델학교 설립을 주도하고 있다. 지은이는 이 초유의 독서모델학교에서 아이들이 함께 책을 읽는 ‘공독’을 통해 존재의 소중함과 세상을 이겨낼 지혜를 얻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고 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20대, 컨셉력에 목숨 걸어라》,《출판 마케팅 입문》,《희망의 출판》,《디지털과 종이책의 행복한 만남》,《우리에게 온라인 서점은 과연 무엇인가》,《e-북이 아니라 e-콘텐츠다》,《디지털 시대의 책 만들기》,《한국출판의 활로, 바로 이것이다》,《디지로그 시대 책의 행방》,《열정시대》,《책은 진화한다》,《위기의 책 길을 찾다》,《베스트셀러 30년》,《한국의 출판기획자》(공저)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10차선 도로’와 ‘오솔길’
1부. 혼돈의 세상 속에서 길 찾기
이케아 세대와 진정한 공부
정보 기술 혁명과 삶의 변화
멘붕?열정?냉정?냉소?멘붕……
‘엑스퍼트’가 아닌 ‘프로페셔널’이 되라
지식을 쌓기보다 사고하는 법을 배우자
2부. 공조 사회를 여는 지혜를 찾아
자기계발서부터 버려라
나만의 책, 나만의 글쓰기
철학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
역사에서 무엇을 배울 것인가
스마트 시대의 글쓰기
두 문화의 만남을 위해
3부. 어떻게 살 것인가
99퍼센트의 계란이 뭉치면……
마케이누’와 ‘이케아 세대’
아라포와 ‘어른 아이’
일본의 단카이 세대와 한국의 1차 베이비부머
에필로그 100세 시대, 100권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