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망상 해수욕장 유실물 보관소
- 저자
- 한유주
- 출판사
- 뿔
- 출판일
- 2011-10-20
- 등록일
- 2013-05-2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6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젊은 소설가들, 한국 스릴러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한국 문학을 대표하는 젊은 소설가 8인의 단편을 모은 소설집 『망상 해수욕장 유실물 보관소』. 한유주, 김종호, 박주현, 서준환, 김숨, 박솔뫼, 김성중, 김태용이 참여했다. 스릴감과 함께 기억의 재구성, 환상과 망상이라는 복합적인 감각을 일깨우는 요소들이 곳곳에 숨어 있다. 최고의 악보를 차지하려는 광적인 탐욕과 질투, 장로 일가의 비극적인 가정사, 웅덩이 속에 들어가 있던 노인, 주머니 속 뭔가가 사라진 데부터 시작된 사건 등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각 작품은 현실인지 환상인지 모르는 일들과 그로 인해 혼란에 빠진 인물 내면의 심리, 치밀한 사건 구성을 바탕으로 한 긴박감과 반전을 선보인다. 나아가 작가 개인의 집필 성격을 달리하거나 언어 실험을 확장했다는 점에서 한국 스릴러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
저자소개
저자 : 한유주
저자 한유주는 2003년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소설집 『달로』 『얼음의 책』이 있다. 2009년 한국일보문학상을 수상했다.
저자 : 김종호
저자 김종호는 2000년 《문예중앙》 신인상을 수상하며 집필 활동을 시작하였다. 소설집 『검은 소설이 보내다』 『산해경草』, 장편소설 『인어공주 이야기』가 있다.
저자 : 박주현
저자 박주현은 2005년 단편소설 「팔월의 첫째 주」로 대산대학문학상을, 2006년 단편소설 「달팽이」로 《문학동네》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저자 : 서준환
저자 서준환은 2001년 《문학과사회》에 단편소설 「수족관」을 발표한 후 소설집 『너는 달의 기억』 『파란 비닐인형 외계인』 『고독 역시 착각일 것이다』, 장편소설 『골드베르크 변주곡』, 공동희곡집 『숭어 마스크 레플리카』를 집필하였다.
저자 : 김숨
저자 김숨은 1997년 《대전일보》 신춘문예, 1998년 《문학동네》 신인상을 수상하며 집필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투견』 『침대』 『간과 쓸개』, 장편소설 『백치들』 『철』 『나의 아름다운 죄인들』 『물』 등이 있다.
저자 : 박솔뫼
저자 박솔뫼는 2009년 《자음과모음》 신인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장편소설 『을』이 있다.
저자 : 김성중
저자 김성중은 2008년 단편소설 「내 의자를 돌려주세요」로 중앙신인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소설집 『개그맨』이 있다.
저자 : 김태용
저자 김태용은 2005년 《세계의문학》에 「오른쪽에서 세 번째 집」을 발표한 후 소설집 『풀밭 위의 돼지』, 장편소설 『숨김없이 남김없이』를 집필하였으며, 2008년 한국일보문학상을 수상했다.
목차
왼쪽의 오른쪽 / 한유주 … 007
디포의 주머니 / 김종호 … 033
3 / 박주현 … 057
창백한 백색 그늘 / 서준환 … 079
노인 / 김숨 … 115
안나의 테이블 / 박솔뫼 … 157
불멸 / 김성중 … 179
나는 언제까지 젊고 아름다운 것일까 / 김태용 …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