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감사편지가 가져온 놀라운 힘!
『365 Thank You(365 땡큐)』는 LA주의 대법원 판사인 존 크랠릭이 인생의 최악이라고 생각되던 시기에 감사할 거리를 찾고, 감사편지를 쓰면서 자신에게 일어난 변화와 삶과 마음의 변화를 담은 에세이다. 크리스마스 선물에 대한 감사의 편지를 받은 저자는 그 속에서 삶의 중요한 것을 깨닫는다. 크리스마스 선물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는 것으로 ‘365 감사편지’를 시작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직장 동료, 가게 점원, 대학 친구와 적대적 관계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손수 쓴 편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 저자는 감사할 거리를 찾고 또 그것을 표현하는 동안 스스로의 삶과 주변 사람들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게 되었다. 그 결과 모든 면에서 긍정적이고 심오하며 놀랄만한 변화가 동시에 일어났음을 이야기하며, 평범하거나 고달픈 삶 속에서도 감사할 거리를 찾아보고 그 마음을 진실 되게 전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전해준다.
저자소개
저자 : 존 크랠릭
저자 존 크랠릭은 1955년 오하이오 클리블랜드에서 태어나 미시간대학과 로스쿨을 졸업한 존 크랠릭은 LA주의 대법원 판사이다. 그는 30년간 법조계에 종사했지만 2007년 변호사로 일하던 사무실은 망해가고 있었고, 결혼생활은 파경을 맞았다. 아들과의 사이는 멀어졌고, 은행계좌는 텅 빈 막다른 상황에 몰려 남은 것이라고는 외로움과 우울증뿐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어린 시절 할아버지께서 들려주신 말씀이 문득 떠올랐다. “네가 가지고 있는 것들에 감사하는 법을 배울 때까지 네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할 것이다.” 삶의 끝이라고 느꼈던 그 순간 시작된 ‘감사편지 프로젝트’는 그의 인생을 완전히 바꾸어놓았다. 하루에 하나씩 매일 쓴 평범한 카드는 있는 그대로의 정직함을 담았고 사랑하는 사람이나, 직장 동료, 가족, 가게 점원, 대학 친구와 적대적 관계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손수 쓴 편지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리고 그에 대한 효과는 금전적인 이득에서부터 동료애와 내적인 평화에 이르기까지 즉각적이고 다양했으며 그의 삶을 크게 변화시켰다. 존이 그의 365번째 감사편지 쓰기를 마쳤을 때 몸무게는 줄어 있었고, 사업은 번창했으며, 자식들과도 좋은 관계가 되었고, 사랑하는 사람을 다시 만나게 되었고, 친구들과도 다시 연락되었으며, 이밖에도 긍정적이고 심오하며 매우 놀랄만한 변화가 동시에 일어났다. 존은 자신의 이 놀라운 경험을 모아《365 Thank You》에 담았다.
역자 : 차동엽
역자 차동엽은 관악산 기슭 달동네 난향에서 연탄 및 쌀 배달을 하던 어린 시절부터 ‘희망’으로 점철된 인생을 산 차동엽 신부는 때로 시련을 경험하기도 했지만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라는 마음가짐을 삶 속에서 실천하며 감사의 삶을 살고 있다. 1981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 가톨릭대학교, 오스트리아 빈대학교, 미국 보스턴대학교 등에서 수학하였으며, 오스트리아 빈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1991년 사제로 서품되었으며, 현재 인천 가톨릭대학교 교수, 미래사목연구소 소장, 인천교구 기획관으로 봉직하고 있다. 저서로 대표작 《무지개 원리》《바보 Zone》《뿌리 깊은 희망》《행복선언》 등이 있고, 왕성한 저술활동 외에 연 600회를 넘는 기업 및 방송 강의와 수십 회에 걸친 TV와 라디오 방송 특강을 통해 ‘인생해설가’라는 별명을 얻었다.
목차
먼저 읽어보신 분들의 이야기
한국 독자들에게 | 365번째 감사편지가 준 내 삶의 행복
01 최악의 날
02 그 목소리가 말하고자 했던 것
03 모든 것은 그 편지로부터 시작되었다
04 나의 첫 번째 감사편지
05 어떻게 지내시나요?
06 낡은 책 속에 담긴 진리
07 겨울의 끝
08 수임료를 지불해주시어 감사합니다
09 스타벅스 직원에게 감사를
10 나를 변화시킨 것
11 그는 여전히 나를 기다린다
12 허드슨 박사의 비밀 일기
13 파격적인 감사편지들
14 미개봉 파일
15 아버지의 날
16 베이징 출장 여행
17 레이크 에비뉴에 닥친 경제 대폭락
18 부서진 마음
19 주식 시장 붕괴 그리고 추수감사절
20 친구들과 함께 달리기
21 새벽 5시 30분에 울리는 알람
22 It's a Wonderful Life
23 더 착한 사람
24 행복은 작은 것에서 출발한다
Epilogue | 어떤 넥타이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 다큐보다 더 사실적인 드라마, 나를 깨우쳐준 감사의 진실
부록 1 | 감사편지 쓰는 법
부록 2 | 이상 선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