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길 위에서
- 저자
- 이창재
- 출판사
- 북라이프
- 출판일
- 2013-12-20
- 등록일
- 2014-09-17
- 파일포맷
- PDF / EPUB
- 파일크기
- 25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행자에서 스님이 되기까지의 수행과정을 오롯이 담아냈다!
『길 위에서』는 비구니 스님들의 수행과정을 오롯이 담아낸 책으로, 행자에서 스님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사람들에게 잔잔한 울림으로 기억되는 《길 위에서》를 책으로 엮은 것으로, 오랜 기간 촬영을 했음에도 시간상 제약으로 편집될 수밖에 없었던 많은 이야기들을 보다 따뜻하고, 보다 여유 있는 호흡으로 전하고 있다. ‘수행 공간’이라는 특성상 외부인들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백흥암의 숨은 이야기부터 한 여인이 출가를 결심하고 스님이 되기까지의 과정이 때론 말간 웃음과 함께, 때론 가슴 먹먹한 울음과 함께 펼쳐진다.
산사를 깨우는 새벽 3시의 목탁 소리부터 밤 9시까지 이어지는 스님들의 예불과 참선 과정, 밥하고 청소하고 김장하는 일, 가을에 소풍가는 일 등 우리와 다를 바 없는 스님들의 일상을 정겹게 포착하는가 하면, 인터넷 검색을 하고 절에 왔다는 20대의 민재 행자, 명문대를 졸업한 엄친딸 스님, 교수 임용 직전에 출가한 상욱 스님 등 스님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가슴을 울린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이창재는 한양대 법대를 졸업하고 신문사, 광고기획사, 다큐멘터리 방송채널 등에서 근무하다 미국으로 건너가 시카고 예술학교에서 영화를 공부했다. 현재 다큐멘터리 영화감독이자 중앙대 영상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며 영화를 가르치고 있다.
2003년에 졸업작품으로 연출한 《EDIT》는 뉴욕현대미술관(MOMA)에서 선정한 ‘세계 30대 다큐멘터리전’에, 2006년의 연출작 《사이에서》는 전주국제영화제, 그리스 테살로니카에 초청되어 개봉 당시 다큐멘터리 영화로는 최대 관객을 동원했다. 국내 최초로 비구니 스님들의 일상과 수행 과정을 밀착 취재하여 만든 《길 위에서》는 다큐멘터리로는 쉽지 않은 5만 관객이라는 성적을 기록했고, 전주국제영화제 본선 진출, 서울독립영화제 초청, CINDI영화제 버터플라이상 수상 등 작품성으로도 인정받았다.
저자는 영화에서는 차마 공개하지 못했던 비구니 스님들의 깊은 속마음과 인터뷰, 그리고 뒷이야기를 고스란히 책 속에 담아냈다.
“한 호스피스 요양원에 있는 환자분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밤에 잠을 잘 못 자요. 자는 사이 데려갈까봐 무서워서. 아침에 눈을 뜨면 펑펑 울곤 하죠. 오늘 하루를 선물 받은 게 너무 고마워서…….’ 그 의미를 이제는 진심으로 알 것 같습니다. 《길 위에서》를 통해 스님들의 일상에서 배운 가장 큰 선물은 ‘지금 이 순간의 소중함’입니다.”
목차
추천의 글 고요한 삶의 여백 속으로 _정목 스님
프롤로그 첫사랑을 돌아보다
고요한 산사로 갔다
가장 낮은 자리에 머무는 일
선택은 때론 눈물을 남긴다
살라,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누구에게나 겨울은 찾아온다
예순 살, 나는 아직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마음껏 흘러보아라
설레는 우정, 가슴 시린 염려
절대 고독의 시간
에필로그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