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남녀차이, 모르거나 혹은 오해이거나

남녀차이, 모르거나 혹은 오해이거나

저자
스즈키 히로부미
출판사
글담출판사
출판일
2002-08-07
등록일
2013-03-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31K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트랜스 젠더, 남자로 태어났지만 여자의 뇌를 가지고 있으므로 여자로 살 수 밖에 없다.
즉 남녀의 성격 차와 성 격차를 규정짓는 비밀은 바로 뇌에 있다.
남자와 여자의 차이는 왜 생기는 것일까. 인생의 동반자이자 영원한 맞수이기도 한 남자와 여자는 가장 사랑하는 존재이면서 동시에 가장 이해할 수 없는 존재라는 모순적인 관계에 놓여있다. 여자는 남자를 두고 아무리 가르쳐도 도무지 나아지지 않는 동물이라는 표현을 쓰고, 남자는 여자를 두고 아무리 이해하려고 해도 이해할 수 없는 별종이란 표현을 하고 있다.
그래서일까. 최근 들어 남녀간의 심리나 성 패턴의 차이를 다루고 있는 책들이 많이 발간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저작물들이 주로 심리학자나 여성학 연구자들에 의해 주도되어 왔다는 점을 고려해 볼 때 이 책이 갖는 특징 즉 의학박사가 뇌의 구조를 통해 찾아낸 남녀차이라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게다가 최근 들어 본인이 트랜스 젠더임을 천명한 한 화장품 모델이 화제가 되면서 뇌의 구조로 발생되는 남녀차이는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여성으로의 성전환자들 대부분이 남자의 몸이지만 여자의 뇌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즉 그들 모두가 남자이면서도 뇌 구조의 영향으로 여성으로 살 수 밖에 없다. 성기와 같은 외적인 신체 조건이 아닌 뇌 구조에 의해 남자와 여자는 구별된다는 것이다.
유명한 의학박사이자 저널리스트인 스즈키 히로부미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의학적 지식을 동원하여 매우 명쾌하게 여자와 남자의 차이를 밝혀내었다. 뇌 구조 차이에서 오는 남녀간의 성격 차이와 성의 격차 문제를 유머러스하고 재치 있게 전달함으로써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남녀 차이를 알고, 받아들이고, 인정할 수 있도록 한다. 더구나 그의 임상경험을 엿보면서 우리가 알고 있던, 그러나 숨겨왔던 남녀 차이에 대해 보다 원초적이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
남자와 여자의 격차를 이해하고 알아간다는 것은 현대를 사는 우리들에겐 매우 중요한 일이다. 세상의 반쪽을 안다는 것은 결국 그 반쪽과의 화해를 뜻하는 것이다. 연인이, 아내나 남편이, 직장 동료가 왜 그런 행동을 하고 왜 그런 생각을 하는지 아는 것은 그들을 이해할 수 있는 이해의 기초를 확보하는 일이다. 이런 튼튼한 기초가 생성된다면 그들을 좀더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고 자꾸만 엉켜가는 관계를 회복시킬 수 있다. 저자는 말한다. 남자와 여자의 근본적인 차이를 인정하고 이에 대한 반발심을 없애라고. 그것만이 남녀가 영원히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