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사내강사 실무 노하우

사내강사 실무 노하우

저자
HRDIST 김휘
출판사
카멜팩토리
출판일
2022-04-22
등록일
2022-10-3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2M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강사는 강의(講義)의 강사(講師)인가? 아니면 강연(講演)의 강사(講士)인가? 앞의 강사(講師)는 Teacher에 해당하는 의미이며, 뒤의 강사(講士)는 Speaker에 해당하는 의미이다.



성공한 강사는 대부분 서로 다른 의미의 강사 활동을 모두 잘 해내는 경우이다. 강의의 강사도 강연의 강사 역할을 잘 해내면 더 큰 성공을 얻게 된다. 현실적으로 강의의 강사가 강연을 하는 것보다 강연의 강사가 강의의 강사가 되는 것이 좀 더 어렵다. 왜냐하면 강사에게 요구되는 역할과 능력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강의의 강사로서 필요한 역할과 능력에 관한 이야기이다. 강연의 강사를 지향하더라도 장차 강의하는 강사가 되려면 꼭 필요한 이야기를 모두 담고 있다. 돈을 벌기 위한 직업으로서 강사를 바라보는 시각이 있다. 강연하는 강사가 되거나, 강의하는 강사가 되어 자신의 영역에서 큰 돈을 벌려면 남들과 달라야 한다. 큰 돈을 벌지 못해도 강사는 좋은 직업 가운데 하나이다. 그러려면 우선적으로 자신이 되고 싶은 ‘강사’가 어느 ‘강사’인지 구분해야 한다.



이 책은 앞서 출판된 강사와 관련된 책들과 다른 점이 많다. 가장 큰 차이점은 직장에서 하던 일을 토대로 강의를 하는 강사가 되는 방법을 다룬다. 세부적으로는 사내강사를 위한 강사양성 가이드북이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해 강의하는 강사에게 필요한 역할과 능력을 습득하는데 도움을 준다. 직장을 다니지 않는 직업인, 특정분야에서 남다른 전문성을 갖춘 생활의 달인으로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강의하는 강사가 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의 내용은 1990년부터 지금까지 쌓은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저술하였다. 하지만 강의하는 강사에 초점을 둔 이야기이다. 교육학계에서 통용되는 일반적인 이론을 많이 반영하였다. 주변에서 성공한 강사를 보면 획일적이지 않다. 좋은 강사가 되기 위한 다른 생각과 다른 시도는 독자의 몫이다.



현재 직업을 갖고 있다면, 과거에 직업을 경험했다면 누구나 강의의 강사가 될 수 있다. 강의하는 강사로서 돈을 벌려면 직업을 경험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강사가 경험한 직업을 원하는 이들과 현재 같은 직업을 수행하는 이들이 강의의 고객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직업을 경험했다면 누구나 강의의 강사가 될 수 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