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울란바토르에서 온 몽골 아가씨

울란바토르에서 온 몽골 아가씨

저자
권나립
출판사
노란곰
출판일
2014-03-06
등록일
2014-12-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7M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다문화 가족의 에피소드를 다룬 (몽골에서 왔어요!)를 1~2부로 나누어 제작한 책이며, 그중에 전반부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우리나라는 원래 순수 단일민족 국가라는 개념이 유난히 강하였으나 1990년대 이후부터 국제결혼과 외국인 이주 노동자의 증가로 인해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로 이루어진 다문화 가족의 수가 해마다 늘고 있다고 한다.
더욱이 그만큼 ‘국제결혼의 폐해’도 증가하여 그 이혼율도 높아지고 있다고 하지만 이 책에 소개된 다문화 가족의 에피소드는, 비록 위기는 있었으나 슬기롭게 극복하며 점점 한가족이 되어가는 긍정적인 과정을 보여준다.
즉,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도시 여성으로 강단 있게 생활하던 이십 대 몽골 아가씨가 한국의 평범한 사십 대 이혼남을 만나 2006년에 국제결혼을 하면서 혼자의 몸으로 고국인 몽골을 떠나 한국에서 살아가며 적응해가는 여러 가지 일화들을 구어체 형식으로 잔잔히 보여주는 책이다.
요즘은 분가하여 조용히 사는 제이 씨의 올케이지만, 이 책의 대부분은, 몽골 올케가 시어머니댁에서 지내던 그 시절의 시어머니, 시누이, 초등학생인 남편의 딸과 서로 다른 문화적 갈등, 서툰 언어소통으로 인한 오해, 서로 간의 성격차이 때문에 아웅다웅하며 생긴 황당한 사건과 상황을 시누이인 제이 씨의 시점에서 옆 사람에게 말하듯이 조곤조곤 묘사하고 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