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송사비의 클래식 음악야화 : 밤에 읽는 클래식 이야기
- 저자
- 송사비 저
- 출판사
- 1458music
- 출판일
- 2021-04-08
- 등록일
- 2022-06-21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64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뮤직 엔터테이너 송사비가 들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 야화음악의 아버지는 바흐가 맞지만, 음악의 어머니는 헨델이 아니라고? 음악계의 금수저, 아니 다이아수저가 누구인지 알고 싶다면? 우리가 몰랐던 진짜 왕손 피아니스트는 바로?! 한 번쯤 들어본 유명한 음악, 이름만 알았던 작곡가들의 흥미진진한 삶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천재 작곡가들의 불꽃 같은 사랑과 낭만적 순간에 움튼 아름다운 음악이 한 편의 소설처럼 펼쳐진다. 자극적인의 에피소드를 앞세우기보다 작곡가들의 삶과 그들이 남긴 음악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되어줄 한 권의 책. 고전 시대부터 현대음악까지, 작곡을 전공한 음악학도가 콕콕 집어주는 쉽고 정확한 해설이 클래식에 성큼 다가서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부담 없이 책장을 넘기다 보면 어느덧 클래식의 매력에 깊숙하게 빠져든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송사비의 클래식 음악 야화는 음악 연대에 맞추어 구성되어 있어 음악사의 흐름에 따라 감상할 수 있고, 작가가 알려주는 나만의 키워드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독서를 즐길 수 있다.
저자소개
뮤직 엔터테이너. 할머니와 고모, 사촌 언니까지 음악인인 집안에서 태어난 덕분에 4살 때부터 피아노를 쳤고, 여러 악기를 배웠다. 연세대학교 작곡과 졸업 후, 방송국 및 온갖 영역을 기웃거리다가 ‘대충 치세요. 당신만 즐거우면 됐지 뭘.’이라는 피아노 콘텐츠로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으며 크리에이터로 급부상했다. 사람들이 음악에, 그리고 클래식에 더 쉽고 재밌게 접근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2019년부터 ‘송사비의 음악야화’를 팟캐스트에 연재했고 이를 더 보완해서 ‘송사비의 클래식 음악야화’로 엮었다. 오늘도 그녀는, 잠 좀 자라는 주변 사람들의 걱정을 뒤로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마이크 앞에 선다. 음악인과 대중들이 벽을 낮추고 서로 더 가까이 닿기를, 공연장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클래식을 즐기기를 바라면서 말이다.
목차
전주곡 책을 더 재미있게 읽는 방법 / 추천곡을 듣는 방법 / 프렐류드 1악장 바로크 시대 01. 공공장소에 나오는 곡은 대부분 제 노래랍니다 [비발디] 02. 음악인들의 아버지, 진짜 다둥이 아버지로 밝혀져 [바흐] 03. 저는 사실 음악의 어머니가 아닙니다 [헨델] ♬ 노래를 위해 거세를 한다고? 카스트라토의 불편한 진실2악장 고전 시대04. 고전 시대의 아이디어 뱅크, 수많은 음악가를 키워 낸 참스승 [하이든]05.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클래식 작곡가 [모차르트]06. 귀가 멀어도 상관없다 고전 시대의 ‘끝판왕’ [베토벤] ♬ 길고 복잡해 보이는 클래식 곡 제목의 비밀 3악장 낭만 시대 07. 읽다가 배 아플지도 모릅니다. 음악사 속 최고 금수저 [멘델스존]08. 수많은 사랑 노래를 썼으나, 정작 사랑받지 못한 가곡의 왕 [슈베르트]09. 폴란드를 너무나 사랑한 피아노의 시인 [쇼팽]10. 최고의 피아니스트는 여전히 이 사람, 여성 팬을 몰고 다닌 꽃미남 [리스트]11. 음악사에서 가장 유명한 삼각관계 [슈만과 클라라]12. 스승님의 부인을 사랑했네! 베토벤의 환생이라 불리던 남자 [브람스]13. 낭만 시대의 종합 예술인, 히틀러와 무슨 관계일까? [바그너] ♬ 공연 중 박수는 도대체 언제 쳐야 하나요?4악장 인상주의 시대 14. 음악사 속 최고의 바람둥이! 인상주의의 일인자가 되다 [드뷔시]15. 나는 음악과 결혼했다. 자유로운 예술가 [라벨]앙코르 러시아 작곡가 3인방16. 유명한 발레곡은 거의 다 제가 썼어요 [차이콥스키]17. 사람 손이 아닙니다 [라흐마니노프]18. 공연 도중에 도망을 간 20세기 발레곡의 거장 [스트라빈스키] ♬ 차이콥스키 3대 발레 줄거리 ♬ 스트라빈스키 3대 발레 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