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순수한 앎의 빛 : ‘참된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탁월한 통찰
- 저자
- 루퍼트 스파이라 저/김인숙,김윤 공역
- 출판사
- 침묵의향기
- 출판일
- 2024-03-21
- 등록일
- 2024-04-3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1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참된 나는 누구인지를 직접 깨닫고 체화하게 하는 명쾌하고 탁월한 영적 가르침서구의 뛰어난 영적 지도자인 루퍼트 스파이라의 명쾌한 가르침을 담은 책. 우리는 이 작고 유한한 몸과 마음이 아님을 분명히 알고, 참된 우리 자신은 영원하고 무한한 존재임을 확실히 깨닫도록 안내하며, 이런 이해를 철저히 체화하여 변함없는 행복을 누리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인도한다. 이 책은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독특하고 새로운 내용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가장 큰 특징은 어떤 철학이나 수행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평소에 경험하는 ‘직접 경험’을 탐구하여 우리 존재의 진실을 깨닫도록 인도한다는 것이다. 또 하나의 큰 특징은, 거짓된 자아를 이루는 가장 큰 부분인 몸의 느낌을 속속들이 탐구하여 자아가 유지될 주요 근거를 해체해 버린다는 것이다. 이 책은 존재의 진실에 관한 깊은 통찰, 깨달음과 체화를 위한 가르침이 풍부하게 담겨 있다. 구도자가 알아야 할 중요한 것들에 관해서도 친절하게 설명한다. 그러므로 참된 자신이 무엇인지를, 이 세계의 진실이 무엇인지를 알고 싶은, 진정한 평화와 행복에 목마른 독자라면 감로수처럼 반가울 책이다.
저자소개
루퍼트 스파이라는 어릴 때부터 실체의 본질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 열일곱 살에 명상을 배웠고, 지난 20여 년간 프란시스 롤스 박사와 인도 북부의 샹카라차리야인 샨타난다 사라스와티의 지도 아래 고전적인 아드바이타 베단타 전통의 명상에 대한 연구와 수행을 해왔다. 이 기간 동안 그는 P. D. 우스펜스키, 크리슈나무르티, 루미, 라마나 마하르시, 니사르가닷타, 로버트 아담스의 가르침에 몰두했으며, 마침내 1997년에 스승인 프란시스 루실을 만나게 되었다. 프란시스는 자신이 진 클라인으로부터 전수받았던 카슈미르 샤이비즘의 탄트라 전통인 아트마난다 크리슈나 메논의 직접적인 길(Direct Path)의 가르침을 루퍼트에게 전수해주었고, 무엇보다도 경험의 진정한 본질을 직접적으로 알려주었다. 루퍼트는 현재 영국에 거주하며 유럽과 미국에서 정기적인 명상 모임과 수련회를 개최하고 있다.
목차
서문 머리말 영원의 향기 - 독자에게 감사의 말 1. 우리의 본성은 가려지는 것처럼 보입니다2. 명상은 우리의 행위가 아니라 우리 자신입니다3. 당신이 세계에 실재성을 부여합니다4. 우리 존재의 확실성 5. 순수한 감성의 경계 없는 장 6. 몸을 깊이 탐구하기 7. 평화와 행복을 올바른 곳에서 찾으십시오8. 지금에 대한 거부 9. 앎은 지금만을 압니다 10. 영원한 지금 11. 주체와 대상을 넘어서 12. 순수한 앎의 텅 빈 몸13. 두 번째 깨어남 14. 보는 자가 아닌 봄으로 존재하십시오 15. 분별과 사랑, 두 가지 길 16. 하나의 춤꾼, 많은 춤17. 나뉠 수 없는 하나의 실체18. 참된 명상은 끝나지 않습니다19. 세계를 들이쉬고 내쉬십시오20. 모든 호흡은 우주의 것입니다21. 경험의 한가운데 22. 모든 경험은 본질적으로 하나입니다23. 열린, 텅 빈, 투명한 몸 24. 순수한 앎의 무한한 장 25. 텅 빔 안에서 움직이는 텅 빔 26. 몸에서 감각함으로, 감각함에서 순수한 앎으로27. 모든 경험보다 더 빛을 발하는 순수한 앎28. 몸, 빛나는 텅 빈 진동 29. 깨달음은 사건이 아닙니다 30. 순수한 앎의 빛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