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장선화의 교실밖 글쓰기

장선화의 교실밖 글쓰기

저자
장선화 저
출판사
스마트북스
출판일
2017-04-10
등록일
2017-08-0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논술 세대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글쓰기 특강

장선화와 함께하면 글쓰기가 재미있다

“중학생의 작문 평균 점수 49점”
- 글쓰기 공부가 필요한 이유

김주환 교수의 「중학생들의 작문능력 실태 조사 연구」에 따르면, 우리나라 중학생의 작문 점수는 100점 만점에 평균 49.53점이다.(『교육과정평가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7년 2월) 실제로 학교에서 독후감이나 각종 글쓰기 과제물을 점수화하면 잘하는 학생부터 못하는 학생까지의 격차가 크고, 작문 실력은 우려할 만한 수준이다.

글쓰기는 모든 공부의 기본이자 총체적 도달점이다. 글을 쓰려면 우선 쓰고자 하는 내용을 머릿속으로 떠올려(창의력) 정리해야 하며(사고력) 내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단어를 많이 알아야 하고(어휘력), 단어들을 잘 배치해서 문장을 만들어야 하고(문장력), 글을 읽는 이가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정확하게 써야 하고(설득력), 내 생각과 주장에 대한 근거를 조목조목 제시해야 하기(논리력) 때문이다.

김주환 교수는 이러한 맥락에서 “작문은 지식의 습득과 재구성, 창의적 사고력 등을 개발하는 데 핵심적인 도구”라며, “국가 차원에서 작문 평가를 하여 작문 교육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하였다. 영어나 수학과 마찬가지로 글쓰기 공부를 따로 해야 하는 이유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