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그때 카메라가 내 눈물을 닦아주었습니다

그때 카메라가 내 눈물을 닦아주었습니다

저자
55인의 SBS 카메라기자
출판사
사이
출판일
2009-01-10
등록일
2013-05-20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6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차가운 카메라 속의 뜨거운 이야기
12킬로그램이나 되는 무게로 단 2인치의 프레임을 짜는 카메라
그리고 그 카메라를 짊어지고 전 세계 뉴스 현장을 누비는 카메라기자들의 이야기


시나리오와 가공이 끼어들 수 없는 뉴스 현장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사람이 카메라기자다. 세상의 이목이 집중된 이슈를 ENG 카메라에 담아 알리며, 세상 사람들의 눈을 대신한다. 이 책은 세상을 주목하는 카메라와 그 카메라를 짊어진 55인의 SBS 카메라기자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다.

샤워하다 말고 뛰쳐나와 비행기에 몸을 실어야 하고, 머리 위로 총알이 빗발치는 전쟁터를 수시로 드나들어야 하고, 지진으로 폐허가 된 도시 위에 겹겹이 쌓여 있는 수많은 주검들에 카메라의 포커스를 맞추어야 하고, 단 몇 초간의 촬영을 위해 찬 겨울바람을 맞으며 뜬 눈으로 꼬박 밤을 지새워야 하는 카메라기자들이 전세계를 돌며 겪은 소중한 기억들을 사진과 함께 들려준다.

1부에서는 수많은 현장에서 카메라를 쥔 채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던 이야기를, 2부에서는 전쟁과 재난 속에서 들려오는 애절한 목소리와 사선을 넘나든 숨 가쁜 기억들을 담았다. 3부에서는 전 세계 수많은 오지를 다니면서 장기간에 걸친 다큐멘터리를 만들면서 느낀 점을, 4부에서는 특종과 낙종 사이에서 겪은 긴박한 심정을 담았다. 이밖에 치열하게 현장을 누비는 카메라기자들의 생동감 있는 모습과 국내 최초로 시도한 다양한 촬영 이야기가 실려 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