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속적인 세상을 사는 지혜

세속적인 세상을 사는 지혜

저자
발타자르 크라시안 저/폴임 역
출판사
프레임
출판일
2018-04-11
등록일
2018-08-2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늘 상처받고 배신당하는가? 당신은 착한 게 아니다
성과를 내도 인정을 못 받는가? 진짜 유능한 사람은 따로 있다
한 번뿐인 인생을 억울해 하는 데 쓰고 있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세속적인 세상을 사는 지혜>

프로이드는 인간의 마음 깊은 곳에는 이기적이고 사악한 것들이 가득 차 있다고 했다. 타인의 불행을 은근히 즐기며 수많은 장점을 외면하고 단점 하나를 끄집어내는 것이 어쩔 수 없는 인간의 속성이다. 이러한 인간을 혐오하기만 한다면 삶의 지경은 한없이 좁아질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대책 없이 속내를 보여주며 사는 것도 어리석은 일이다. 인간은 착하다는 이유만으로도 상대방을 증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속적인 세상을 사는 지혜>의 저자, 발타자르 크라시안(1601~1658, 스페인)은 이토록 복합적이고도 다면적인 인간의 속성을 꿰뚫어 본 철학자다. 당대의 사람들은 너무나도 신랄하고도 직설적인 그의 저서를 소장하기 꺼려했다고 한다. 어느 시대를 살든 진실은 아픈 법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존하는 인간의 속성을 직시해 적절히 처세하며 살아간다면 타인을 미워하고 원망하는 데 감정과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처세를 “지혜”라고 부른다.

<세속적인 세상을 사는 지혜>는 이처럼 누구나 알지만 불편한 진실들, 하지만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고언들이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