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서른Life사전(Chapter 2. 30’s WORK)
- 저자
- 이재은
- 출판사
- 책비
- 출판일
- 2012-06-19
- 등록일
- 2013-04-3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12K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서른부터 다시 시작하고픈 서른이라 아프고 고단한 이 땅의 서른 살 여성들에게 전하는 야무진 격려와 따뜻한 수다! 지난해 《여자 라이프 사전》으로 대한민국 2030 여성들에게 큰 지지를 받았던 이재은 작가가 ‘서른 즈음의 여성들’에게 전하는 후속작이 출간되었다. ‘서른의 길목에 선 당신에게’라는 부제를 단 《서른 라이프 사전》은 서른을 코앞에 둔 어느새 서른을 훌쩍 넘어 허무한 여성들을 위한 책으로 여자가 서른 즈음 고민하고 겪을 법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Chapter 2. 30‘s WORK 여자가 서른 살 즈음이 되면 적지 않은 커리어를 쌓게 마련이지만 일과 결혼의 양립 앞에서는 미혼이든 기혼이든 상당한 고심을 하게 된다. Chapter 2에서는 서른 살 여자들이 일에 관해 알아두어야 할 똑똑한 노하우와 서른을 기점으로 평생의 커리어를 쌓기도 일과 완전히 멀어질 수도 있는 상황을 함께 고민하며 그에 대한 현명한 해법을 제시한다. 그 밖에 성공을 꿈꾸는 여성에게 저자가 전하는 특별 노하우 성공적인 이직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필수 정보 사회에 나온 지 십 년쯤 되는 여자들을 위한 팁 등을 전수한다. 평생 동안 자기 정체성을 온전히 갖고 살아가기 위해 일이란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것임을 상기시키고 ‘여자에게 일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오랫동안 자신만의 일을 갖고 살아가기 위해 잊지 말아야 할 다양한 고민과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소개
이재은 여성지 취재기자 고등학교 영어 교사 글로벌 여성 NGO 영대표 등 다양한 직업 세계를 맛보며 서른 살을 맞이했다. 잘할 수 있는 일 잘하고 싶은 일 잘해야만 하는 일 사이에서 방황하다 결국 ‘잘할 수 있는 일’이 정답임을 깨닫고 그간의 경험과 재능을 황금 비율로 조합해 여러 대학에서 강의 활동을 하며 신나는 30대를 살아가고 있다. 취재기자 시절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분석한 《벌거벗은 이력서》를 출간한 바 있으며 지난해 여자들을 위한 바이블로 통하는 《여자 Life 사전》을 출간했다. 커리어와 관련된 다양한 글들을 여러 매체에 기고하는 동시에 GS 홈쇼핑 뷰티 게스트로 활동하며 여자를 위한 다양한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 하루하루 동분서주하고 있다. 언젠가 세상의 모든 여자들이 “여자라서 행복해요!”라고 외칠 수 있도록 그녀들을 위한 ‘여자 라이프 스쿨’을 운영하는 것이 꿈이다. 미국 국무성이 운영하는 IVLP(International Visitor Leadership Program)에 대한민국 차세대 여성 리더로 선발되었고 현재 가천의과학대학교 재능대학교에 교양 교과 외래 교수로 출강하고 있다.
목차
판권
Chapter 2. 30’s WORK
‘Welcome 10th Anniversary!’ 사회로 나온 지 10년째 되는 날
일하는 여자로 살 것인가, 살림하는 여자로 살 것인가?
일과 가족 사이에 숨은 행복을 찾아서
성공적인 이직을 위한 여우 같은 전략
똑똑한 여자가 빠지기 쉬운 어리석은 함정
초고속 성장을 꿈꾸는 그대에게 전하는 비밀 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