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이브의 변명 아담의 핑계
- 저자
- 미니
- 출판사
- 스마트북
- 출판일
- 2012-09-20
- 등록일
- 2013-04-3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M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뻔하게 길들여지지 않는 자기 성찰을 위한 책
세상의 모든 아담과 이브인 우리들을 위한 이야기
깨친 자들의 말은 작가의 삶에 녹아들어 작가의 말로써 소화되는 과정을 겪었다. 작가는 의미 있는 잠언들을 취사선택하여 10장의 주제로 나누어 구성하였으며 각각의 내용들은 끊임없이 우리 각자가 스스로를 각성시키도록 자극한다. 자신을 잘 알라고, 착각하지 말라고, 더 이상 착각하지 말고 실제로 현실 속에서 현실을 부딪치며 살아 내 보라고.
작가가 제1장을 세상의 모든 아담과 이브인 우리들의 사랑 이야기로 선택한 것은 이 책이 지향하는 바를 분명히 드러내 보인다. 남녀 관계는 그만큼 한 사람의 최정점과 밑바닥 사이를 극명하게 까발리며 철저하게 자기 자신을 들여다보게 만들기 때문이다. 남녀 관계를 사랑이라는 의미로 확장하여 이해하면 된다. 그러므로 자신의 세계에 갇혀 하던 착각은, 사랑을 통해 깨고 나오는 데서부터 진정한 성장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저자소개
꿈을 위해 짧지 않은 길을 돌아온 저자 미니가 꿈을 포기하지 않고 갈무리하기 위해 자신을 다잡고 성찰한 과정이 담겨 있다. 스스로 꿈을 잃고 오랫동안 현실을 앓았다고 말하는 그가 ‘몸으로써’ 치열하게 부딪치며 깨달은 성찰들이기에, 그 깨달음들은 하늘 높은 곳으로 날아가 버리지 않고 지상을 사는 우리들의 가슴으로 다가와 앉는다. 저자는 허울 좋은 글들을 읽고 머리만 고상하게 되는 우리들이 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단국대학교 사범대학 한문교육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중국어교육과 석사 과정 중에 있다. 출간된 책으로 『1%만이 아는 고전의 힘』이 있다.
목차
1. 그 여자 say, 그 남자 talk
2. 너 자신을 알라!
3. 사람 그리고 사랑
4. 삶이란 연극 속에서
5. 승자의 철학, ‘한 번 더 나에게 질풍 같은 용기를’
6. 지혜롭거나 슬기롭거나…
7. 집착으로부터의 자유
8. 말하지 말아야 할 말
9. 동전의 양면
10. 그 신의 이름은 아프락사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