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이재명의 나의 소년공 다이어리
- 저자
- 이재명,조정미 공저
- 출판사
- 팬덤북스
- 출판일
- 2025-05-07
- 등록일
- 2025-09-04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4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진짜 이재명이 궁금하다면이재명의 소년공 일기부터!”이 시대 가장 핫한 정치인이자 대선 후보 이재명!지금의 이재명을 만든 소년공 시절을 들여다보다!현재 경기도지사이자 20대 대통령 후보로 나선 이재명의 어린 시절 일기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한 책이 출간되었다. 열여섯 소년공 시절부터 사법 연수원에 다니던 때까지 썼던 10년간의 일기는 지금의 이재명을 설명하는 중요한 기록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독특하고 선명한 정치인이라 할 이재명을 만든 토대는 과연 무엇일까? 『이재명의 나의 소년공 다이어리』는 다음 ‘브런치’의 [위클리 매거진]에 2018년 2월 1일 첫 화를 시작으로 5월 24일까지 총17화가 연재되었다. 연재 당시 누적 조회 수 100만을 넘기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지방 자치단체장에서 유력한 대선 후보를 거쳐 경기도지사로 선출된 이재명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그만큼 컸다. 이제 그런 기대를 안고 이재명은 다시 20대 대통령 후보로 재도전을 하고 있다. 이 책에는 다음브런치에 연재되지 않았던 3개의 이야기(‘나에게도 좋아하는 여자가 생겼다’ ‘나의 소년공 시절 친구들’ ‘내가 좋아하는 것’)가 추가로 실려 있다. 이 이야기에는 감수성이 풍부했던 소년 시절의 이재명이 소중히 간직했던 짝사랑, 순수하게 친했던 공장 친구들과의 우정, 그리고 시계와 낚싯대를 좋아하는 이유가 잔잔하게 그려져 있다.
저자소개
1964년 경상북도 안동군 예안면 도촌에서 태어났다.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성남시 상대원동 공장에서 소년공으로 일했다. 공장에 다니며 검정고시로 중고등학교 과정을 마치고 중앙대학교 법대에 들어갔다. 사법고시에 합격한 뒤 성남으로 돌아가 인권변호사로 일하며 시민운동을 했다. 2006년 열린우리당에 입당하면서 본격적으로 정치 생활을 시작했다.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거쳐 제20대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치열하게 선거에 임했지만 아쉽게 고배를 마셨다. 2022년 당대표로 선출되어 당원의 뜻이 일상적으로 반영되는 정당을 만들기 위해 힘썼다. 예상치 못한 피습으로 목숨을 잃을 뻔했으나 기적의 확률로 살아났다. 당대표로 일하는 동안 검찰독재 윤석열 정권과 싸우며 국민들과 함께 12·3 내란을 이겨냈다. “정치는 정치인이 하는 것 같아도 결국 국민이 하는 것입니다.” 이 말을 가슴에 새기며 산다.
목차
프롤로그 : 나의 소년공 다이어리를 시작하며다이어리 하나. 가난과 그리움은 비례하는 것일까다이어리 둘. 나에게 성남이라는 곳다이어리 셋. 교복을 입고 싶었다, 교복을 갖고 싶었다다이어리 넷. 이름 없는 공장, 이름 없는 소년공다이어리 다섯. 어머니, 누나, 여동생다이어리 여섯. 차렷을 못하는 건 내 탓이야다이어리 일곱. 씨앗은 어둠 속에서 싹을 틔운다다이어리 여덟. 대학생 되기 프로젝트다이어리 아홉. 나의 첫 번째 자전거다이어리 열. 모르는 게 너무 많아서다이어리 열하나. 꽃보다 청춘다이어리 열둘. 먹고 싶을 때마다 과일을 먹는 꿈다이어리 열셋. 나에게도 좋아하는 여자가 생겼다다이어리 열넷. 재정에 밝아 재명인가다이어리 열다섯. 나의 소년공 시절 친구들다이어리 열여섯. 내가 좋아하는 것다이어리 열일곱. 아버지, 보고 싶습니다다이어리 열여덟. 일기를 쓴다는 것은다이어리 열아홉. 나의 꿈, 나의 바람에필로그 : 다이어리 스물을 대신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