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일터에서 길을 찾다

일터에서 길을 찾다

저자
길준수 지음
출판사
좋은땅
출판일
2023-10-17
등록일
2023-12-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7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정신없이 지나온 길, 문뜩 뒤돌아보면 내가 어디쯤 서 있는지,
무엇을 향해 가고 있는지 어렴풋이 알게 된다. 그리고 자기만의 길을 발견한다.

‘문화복지센터’ 사무국장인 저자는 15년간 사회복지에 머무르면서, 분리되었던 생각, 추구했던 가치, 다가온 경험을 조금씩 통합해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1부는 일터에서 첫발을 내디딘 후 의도하지 않게 펼쳐지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때로는 억지로 때로는 자연스럽게 마음을 맞추어 가는 과정을, 2부는 들어선 길에 익숙할 때쯤 찾아온 일터의 소용돌이 한가운데서, 건강한 조직, 건강한 리더, 직원의 전문적 역량의 필요성을 깨닫고, 어떻게든 한 단계 성장하고픈 몸부림으로 새롭게 펼쳤던 길을 풀어놓았으며, 마지막 3부는 지나온 길을 잠시 뒤돌아보며 자신이 어디쯤 서 있는지, 무엇을 향해 가고 있는지에 대한 자신의 정리된 생각을 담았다.

생존에서 ‘선택’으로! 소용돌이에서 ‘어울림’으로!
억지에서 ‘내어맡김’으로! 그리고, 그 너머!

긴 시간 사회복지에 몸담으면서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가슴으로 느끼고 머리로 받아들인 여러 삶의 조각들을 모두 3부 7장에 걸쳐서 ‘길을 가듯’ 풀어놓았다.
- 「에필로그]중에서

‘문화복지센터’에서 15년간 근무해 온 저자는 어느 날 정돈되지 않은 마음을 풀어헤치기 위해 아내의 권고를 받아들여 ‘글’을 쓰게 된다. 새로운 일터에 와 안정되기까지 겪은 수많은 과정과 사건들, 그로 인해 마음속에 쌓여 있는 서류철과 그 사이사이 덧입혀진 생각과 감정들-. 단순히 ‘해야 한다’는 의무감으로 긴 시간 일터에 몸담았다고 생각했지만, 그 안에는 ‘하고 싶다’는 욕망의 투사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과도한 업무와 의무감에 피곤과 스트레스를 경험했고, 여전히 부정적 감정과 상념의 찌꺼기를 마음 한구석에 가지고 있지만, 저자는 ‘내가 하고 싶어서’ 이 일을 했다고 말한다. [일터에서 길을 찾다』는 저자가 ‘길을 찾아 떠난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증명해 준다. 이 책은 사회복지라는 특수한 일터에서 벌어지는 사건들, 일을 잘하기 위해서 건강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에 대한 노하우가 담겨 있다.

사회복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물론 직업과 상관없이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읽으며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이야기들이다. 무작정 걸어가다 보니 길을 만나고, 그 길에서 또 걷다보니 꽃을 만나기도 하고 우연히 갈림길에 서기도 한다. 그 길 위에서 새롭게 길을 내기도 하며, 같이 더불어 길을 내기도 한다. 그러다 잠시 길가에 머물러 쉬기도 한다. 이러한 저자의 긴 여정이 누군가에게 닿아 시행착오를 줄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오르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러한 위로를 던지고 싶다. ‘사느라 참 고생이 많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