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져주는 대화

져주는 대화

저자
박성재 저
출판사
책이있는마을
출판일
2017-04-25
등록일
2017-08-0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최고의 인간관계를 위한 1보 후퇴 2보 전진 실전화법

대화(對話)는 소통이다. 대화는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매개체이기도 하다. 치열한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는 대화의 승부에서도 이기고자 한다. 이겨야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으며 자신이 우위에 설 수 있다는 고착화된 심리 때문이다. 그러나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때로는 지는 게 오히려 이기는 경우가 흔하다.

대화에서 상대방에게 이기려고 하면 긴장해야 하고 각박해질 수밖에 없지만 져주는 입장에서는 느긋하고 여유가 있다. 솔직히 지는 것이 아니라 져주는 것이다. 대화의 승부에서 이기면 승리감을 얻고 우위에 설 수 있지만, 대화에서 져주면 사람을 얻는다. 인간관계에서 사람을 얻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대화에서 져주고 결과에서 이기자

이 책은 ‘져주는 대화’와 관련해서 다양한 경우에 따른 효과적인 대화법의 갖가지 구체적인 사례들을 제시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널리 활용하기를 바라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저자는 대화할 때 이기는 게 능사는 아니라고 말한다. 목적 있는 대화에서 이기고 지는 대화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져주는 대화’도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대화를 하는 과정에서 상대방을 진심으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겸손한 태도로 상대방의 주장과 견해를 진지하게 경청해서 자신의 주장보다 조금이라도 더 타당성과 합리성이 있다면 물러설 수 있는 대화, 어떤 큰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자신이 먼저 양보하고 타협할 수 있는 대화가 져주는 대화다.

먼저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물러설 줄 알고 긍정적으로 양보와 타협을 위해 노력한다면 상대방도 당장은 아니더라도 언젠가는 그만한 보답을 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대화를 통한 소통이다. 우리의 삶에 때로는 ‘지는 게 이기는 것’인 경우는 얼마든지 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