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공자를 연구한 학자와 명상가의 만남으로 풀어본 논어
『공자, 논어를 말하다』는 오랫동안 공자와 논어를 연구하고 강의한 학자에 의한 풍부하고 전문적인 질문과, 수십 년 명상을 수련한 명상전문가가 공자님과 직접 심도 있게 대화한 천서수신을 바탕으로 한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 공자
저자 김대선은 1998년에 명상을 처음 시작하였고, 2001년에 수선재에 입문, 국내외 사범과 수련팀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숨명상연구소에서 다산 정약용 선인을 모델 삼아 한국의 전통명상과 명상가들에 대하여 연구하고, 명상지도사 과정을 운영 중이다.
저서로는 『동이족의 숨겨진 역사와 인류의 미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호흡과 명상』, 『숨 명상과 비움을 통한마음 다이어트』가 있고, 엮은 책으로는 『선계수련 노트』호흡 편, 수련 편, 영성 편이 있다.
저자 : 김대선
저자 김영호는 1958년생. 성균관대학교 유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 동양철학과의 석사 및 박사과정을 마쳤다.(철학박사)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등에서 강의하였으며 중국 산동사범대학 교수, 중국사회과학원 방문학자를 지냈다. 현재 영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다산의 논어해석 연구』, 『논어의 주석과 해석학』, 『조선시대 논어해석 연구』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논어』-공자와의 대화, 『주역으로 읽는 논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