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 저자
- 이민규
- 출판사
- 더난출판사
- 출판일
- 2005-11-17
- 등록일
- 2013-05-20
- 파일포맷
- PDF / EPUB
- 파일크기
- 3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비결은? 상대가 나한테 끌리게 만드는 1%의 차이!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는 행복한 인간관계를 위한 25가지의 셀프 리모델링을 제시한 책으로,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한다. 심리학자인 저자는 남들이 친해지고 싶은, 만나면 유쾌해지는, 그래서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으로 거듭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인간관계 뒤에 숨은 심리를 명쾌하게 해명하여 인간관계와 비즈니스에서 원하는 바를 얻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첫 만남, 관계의 발전, 지속되는 만남 등 3개 주제로 나누어 '다시 보고 싶은 인상을 남기는 방법, 상대방이 나를 계속 만나고 싶다고 느끼게 만드는 법칙, 효과적인 관계 유지 방안'을 설명한다.
특히 일상생활과 비즈니스 인간관계의 기본 원리가 너무 단순하다는 것, 실천은 어렵지만 그 결과는 인생을 유쾌하게 바꿔놓는다는 것을 재미있는 사례들로 인식시킨다. 아울러 책을 읽는 중간 중간 'Stop & Think'를 통해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고 다양한 대안들을 찾아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이렇게 해야 한다', '이렇게 하라'고 강요하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겪었을 듯한 사례들을 제시하여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보게 한다. 그리고 끌리는 사람과 다시는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의 차이를 자연스럽게 파악하도록 하였다.
▶<이 책은 휴대하기 편리한 포켓판으로도 출간되었습니다. 포켓판을 구입하길 원하시면 오른편의 '이 책의 연관도서' 코너에서 제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자소개
이민규
서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에서 임상심리학을 전공,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공군에서 징병선발과 심리검사 담당 장교로 복무한 후, 서울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에서 카운슬러로 일했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를 거쳐, 현재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아주대학교 부설 아주심리상담센터 소장을 역임했으며, 2001년에는 제1회 아주대 강의우수교수(Best Teacher) 상을 수상했다. 2005년 말 출간된『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는 2006년 최고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 책과 함게『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네 꿈과 행복은 10대에 결정된다』『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달라진다』『생각을 바꾸면 공부가 즐겁다』는 일본, 중국, 대만, 태국 등에서도 출간되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 외 저서로『긍정의 심리학』『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달라진다』『현대생활의 적응과 정신건강』『심리장애의 인지 행동적 접근』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_ 모든 일 뒤에는 관계가 있다
1장 모든 선택에는 반드시 끌림이 있다 _ 첫 만남 Starting Relationship
1. 첫인상, 관리하기 나름이다
2. 좋아하면 판단할 필요가 없다
3. 신은 마음을, 사람은 겉모습을 먼저 본다
4. 초록은 동색, 가재는 게편
5. 자주 보면 정이 들고 만나다 보면 좋아진다
6. 칭찬 방법을 바꾸면 관계가 달라진다
7. 웃는 사람 주위에 사람이 모이는 이유
8. 보디랭귀지를 놓치면 사람을 잃는다
2장 끌림을 유지하는 1%의 차이 _ 관계의 발전 Developing Relationship
1. 나는 왜 나를 사랑해야 하는가
2. 다름을 인정하면 공감이 쉬워진다
3. 사람을 움직이는 가장 간단한 법칙 1:2:3
4. 작은 빈틈이 마음을 열게 한다
5. 모르면 모른다고 말하라
6. 뒷담화, 만족은 짧고 후회는 길다
7. “나는 당신이 좋아요”
8. 함께 밥 먹고 싶은 사람이 되라
3장 끌리는 사람은 이렇게 관계를 유지한다 _ 지속되는 만남 Staying Relationship
1. 관계를 알리고 싶은 사람이 되라
2. 콤플렉스를 건드리면 돌부처도 돌아선다
3. 위대한 사람에겐 그를 믿어준 사람이 있다
4. 뜻밖의 작은 배려가 친밀감을 더해준다
5. 너무 멀지도 않게 너무 가깝지도 않게
6. 사과 먼저, 변명은 나중에
7. 당연한 일에서도 감사할 일을 찾아보라
8. 퍼주고 망한 장사 없다
9. 끝은 언제나 또 다른 시작이다
에필로그 _ ‘아는 것’이 ‘힘’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