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생체역학, 테니스 기술, 지도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집필한 챔피언 테니스의 기술을 담은 책. 왕년에 이름을 날린 세계적인 선수, 국가대표 코치, 그리고 과거와 현재 데이비스컵 감독들이 여러 가지 관점에서 스트로크를 효과적으로 구사할 수 있도록 조언해 준다. 푸트 워크와 위치선정, 자신의 스타일에 적합한 장비와 라켓의 선택, 다른 코트에서의 적응, 긴장된 상황에서의 기술 구사 등 다양한 지식을 제공하고 휼륭한 경기를 위한 기본기 사진을 분석하여 여러 가지 관점에서 스트로크를 효과적으로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소개
잭그로펠 : (Jack Groppel)
LGE 운동상사의 공동창업자이며 동업자이다. 테니스잡지의 선임 편집자이고 USTA에서 스포츠과학 위원회의 의장을 13년째 하고 있으며 ACSM에서 근무하고 있다. 또한 UAPTA 프로협회장이고 전 세계적인 국제 프로선수협회의 단지 8명의 PTR 멤버중의 하나이다.
폴로터트 : (Paul Roetert )
수년간 미국 테니스협회UATA에서 스포츠과학과 코치 교육의 사무총장을 역임하고 스포츠과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계속 스포츠과학 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American College of Sports Medicine(ACSM)에 근무하고 있으며 미국 프로 테니스협회USPTA와 미국 프로 테니스 등록협회USPTR의 회원이다. 1998년에 USPTR의 스포츠과학상을 받았고, 1999년에는 Journal of Stength and Conditioning Research에 대한 그의 업적으로 국가건강체력협회로부터 우수 편집인 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