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창업, 시행착오를 줄이는 법

창업, 시행착오를 줄이는 법

저자
이병희 유진상 저
출판사
데브멘토
출판일
2013-04-29
등록일
2014-02-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취재와 경험을 통해 배운 시행착오
창업/스타트업 초보자를 위한 타산지석

2013년 현재, 창업/스타트업 바람이 한창 불고 있다. 누구나 언젠가는 해야 할 일이 창업.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앞서 시작한 사람들의 시행착오를 반복하지 않아야 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앞서 시작한 선배들의 실수를 똑같이 따라하는 경우가 많다.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떤 것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를 알아야 하는데,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다. 어려워서가 아니라 가장 기본적인 것들이니 ‘다 알아서 하겠지’라는 마음에 서로 묻지도 대답하지도 않는 것이다.
같은 실수를 한다는 것은 실패할 확률도 높아진다는 것이고, 필요 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얘기가 된다.

『창업, 시행착오를 줄이는 법』, 이 책은 엄청나게 성공한 창업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것이 아니다.그냥 주변에서 반 보 먼저 시작한 창업자들의 고민과 경험을 담는데 중점을 뒀다. 너무 동떨어진 성공한 사람들의 얘기가 아니라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이야기. 아무도 얘기해주지 않는 당연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너무 쉬워 얘기하지 않는 기본을 담으려 했다.
이 책에는 무엇보다 이민화 회장, 이금룡 회장, 고영하 회장, 이장우 회장, 김익환 KAIST 교수, 김평철 NHN NEXT 학장 등 멘토급 전문가들의 창업에 대한 조언을 듣는 인터뷰를 게재했다.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으로 유명한 예스 피그누어를 만나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도 담았다.

올라웍스, 우아한 형제, VCNC, 이음 대표가 참가한 고벤처포럼의 투자 좌담회 내용도 실었으며, 부록으로 스타트업으로 현재 사업을 잘 하고 있는 5개 회사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초기 방향에 대해서도 사례로 게재했다.

데브멘토 측은 “누구나 창업을 할 수 밖에 없다는 전제로 이 책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크게 성공한 선배들의 이야기도 중요하지만 소소하지만 주변에서 동일한 눈높이로 고민하는 창업자들의 고민과 경험을 통해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책 저자는 경험담과 취재를 통해서 배운 시행착오에 대해서 설명한다. 예를 들면 이런 식이다.
‘왜 새로운 사람을 지속적으로 만나야 하는지? 투자를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도대체 얼마를 갖고 사업을 시작해야하는지? 같이 일을 시작할 사람을 어떻게 모셔야 하는지? ‘
누구나 궁금해하고 기본적인 것이지만 실제 일을 하다 보면 실천하기 어려운 일에 대해 얘기한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