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왜일까? 왜 하고 싶은 걸 하면 바보가 되는 것일까?
자전거 여행이 스펙에 무슨 도움이 되느냐는 사람들의 부정적인 시선에 물음표를 품고 자전거와 함께 무작정 일본으로 여행을 떠난 열군! 처음으로 떠난 타지에서 여러 시행착오와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친절한 일본 사람들을 만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도 했다. 리얼 감성 일본 자전거 여행툰. 생애 가장 뜨거운 여름의 시작, 말 그대로 인생은 역시 자전거!
저자소개
최종열(열군)
초등학교 2학년, 처음으로 만화 잡지를 만들었다. 중학교 시절, 참고서 대신 만화 작법서를 샀다. 고등학교 시절, 입시 때문에 한 템포 쉬었다가 대학 시절, 만화 동아리에 들어가 정신 없이 놀다 보니 어느새 졸업이란 걸 하게 되었다. 언제나 숨처럼 곁에 있었지만 한 번도 취미 이상으로 생각해 본 적 없었던 만화. 하지만 자소서보다도 더 열심히 스토리를 짜고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서도 계속 그리고 있는걸 보면 참 멀리도 돌아왔다는 생각이 든다.
(인력거)는 대학생이던 2009년 여름 훌쩍 떠났던 일본 자전거 여행을 다시금 기억으로부터 소환해내 그린 내 생애 최초의 ‘여행기’이다. 가장 뜨거웠던 시절을 가장 재미있게 얘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 보니 역시 내가 좋아하는 만화로 재구성하게 되었다. 그렇게 첫 페이지를 펴낸 지금, 또 다른 자전거 여행을 계획하며 언젠가 내가 그려낸 만화로 지구를 정복할 그 날을 꿈꾸고 있다.
블로그: http://blog.naver.com/airjl1104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EOLG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