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범인 없는 살인의 밤
- 저자
- 히가시노 게이고
-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
- 출판일
- 2021-03-23
- 등록일
- 2021-11-2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살인으로 꼬인 실타래를 풀 수 있을까,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가적 상상력이 집약된 소설집!
청춘 미스터리에서 절절한 복수극까지
미스터리 거장의 색다른 심리 드라마
미스터리 거장은 단편마저 읽는 맛이 특별하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소설가 목록에 매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히가시노 게이고, 그의 30년 전 작품을 새로 단장해 출간한다. 바로 《범인 없는 살인의 밤》이다. 이 책은 단편집이 전할 수 있는 모든 미덕을 갖췄다. 짤막한 작품 하나하나에 담긴 오락성, 긴박함, 슬픔, 처절함이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모두를 순식간에 뒤통수 얼얼한 반전으로 이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오랜 팬들에게는 그의 명작을 새로 읽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책은 또한 속도감 있는 전개와 짤막한 글을 선호하는 최근의 독서 취향에도 꼭 맞는다.
학창 시절 내내 함께한 친구가 갑자기 자살해 버리자 사건의 전말을 알고자 나름의 수사를 벌이던 소년이 맞닥뜨린 진실에 관한 이야기(「작은 고의」), 영아 살인이라는 끔찍한 소재로 더 끔찍한 이야기를 꺼내는 「어둠 속 두 사람」, 우연히 마주친 인연과 미처 나누지 못한 풋풋한 감정을 다룬 「춤추는 아이」, 돈 때문에 살고 죽는 부부의 현실에 대한 「끝없는 밤」, 경기 압박이 불러온 선수의 극단적 선택을 그린 「하얀 흉기」까지 이 책은 그의 초기 발표작 중에서 1985년부터 1988년까지 분게이?주와 고분샤 문예지에 실린 단편을 모아 한 권으로 엮었다. 특히 히가시노 게이고에게 ‘작가’라는 호칭을 준 『방과 후』의 여러 모티브를 작품 곳곳에서 찾을 수 있어 이 역시 신선한 감동으로 다가올 것이다. 분량 제약에도 완벽한 전개로 독자를 만족시키는 히가시노 게이고. 표제작 「범인 없는 살인의 밤」까지 읽고 나면 제목마저 ‘그답다’라고 감탄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히가시노 게이고
저자 : 히가시노 게이고
히가시노 게이고 東野 圭吾
일본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소설가. 1958년 2월 일본 오사카에서 출생하였고 오사카 부립대학 전기공학과 졸업 후, 곧바로 회사에 들어가 엔지니어로 활동했다. 1985년 《방과 후》로 데뷔, 제31회 에도가와 란포상을 받았고 그 이후 작가로 전업해 발표하는 작품마다 베스트셀러가 되며 전 세계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999년 《비밀》로 제52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수상, 2006년 《용의자 X의 헌신》으로 제134회 나오키상과 제6회 본격미스터리대상을 수상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하쿠바 산장 살인사건》《편지》《11문자 살인사건》《수상한 사람들》《아름다운 흉기》등 다수가 있다.
《범인 없는 살인의 밤》은 1985년부터 1988년까지 3년간, 히가시노 게이고가 다양한 미스터리 방식을 시도해 문예지에 발표한 단편을 엮은 초기 대표 소설집이다. 30여 년 전 당시 일본 시대상에 관한 묘사가 곳곳에 등장하지만, 허를 찌르는 결말로 전혀 퇴색한 느낌을 주지 않는다. 인간의 변하지 않는 욕망과 그로 인한 살인사건, 거기에 속도감 있는 전개와 놀라운 결말은 여전히 독자들이 즐기기에 충분하다.
역자 : 윤성원
윤성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에서 일본어교육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 중앙대학교 일본어교육원 등지에서 일본어를 가르쳐 왔다. 옮긴 책으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먼 북소리》, 무라카미 류의 《55세부터는 헬로라이프》 , 히가시노 게이고의 《수상한 사람들》, 하라 코이치의 《달려라 얏상》 등 다수가 있다.
목차
· 작은 고의
· 어둠 속의 두 사람
· 춤추는 아이
· 하얀 흉기
· 굿바이, 코치
· 범인 없는 살인의 밤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