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현재 사이버 보안전쟁에서 공격자는 방어 측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 공격을 예방하고 차단한다는 기존 방어 전략은 패배한 것이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기존 예방적 보안만으로는 부족함을 깨닫고 있으며, 발생한 보안 사고를 극복하는 자세가 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을 가지기 시작했다. 사이버 탄력성(Cyber Resilience)은 조직이 사이버 공격을 당한 뒤, 견뎌내는 기업과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오는 시스템 역량을 의미한다. 사이버 탄력성의 의미와 사이버 탄력성을 갖춘 기업이 되기 위한 요소와 방법론에 대해 알아보자.
저자소개
저자 : ITWorld
기업 IT 책임자를 위한 글로벌 IT 트렌드와 깊이 있는 정보 제공
ITWorld는 IT Professional을 위한 테크놀로지 미디어로, 엔터프라이즈 IT 실무진에게 폭넓은 테크놀로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IDG가 자랑하는 대표 미디어 브랜드인 Computer World, PC World, MacWorld, InfoWorld, Network World 등의 미디어 소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테크놀로지 정보, 선진 비즈니스 사례를 국내 환경에 맞게 재구성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세계 IT 리더들 의 경험 및 의견을 바탕으로 국내 독자에게 글로벌 IT의 표준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테크놀로지 리더들의 실무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
ITWorld의 주 독자층인 테크놀로지 리더들은 IT 실무를 담당하는 핵심인력으로서 IT와 비즈니스 연계성을 찾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ITWorld는 단순 사실 전달에 그치지 않고 업계 전문가와 애널리스트들의 평가를 두루 취합해 기술의 가치와 업계 현황에 대한 분석, 향후 발전 방향과 시장 전망을 담은 깊이 있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ITWorld는 이에 필요한 글로벌 IT 정보와 실무 의사결정에 필요한 핵심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